p57단어와 해석
띠우
2021-11-21 23:13
253
p57 단어와 해석
ていじゅう [定住]
かんめい [感銘·肝銘]
차탈회위크 신석기 유적지 (터키)
さいかそう [最下層]
きげんぜん [紀元前]
いぶつ [遺物]
ぞうけい [造形·造型]
くうそ [空疎]공소, 공허
きゅうせっきじだい [旧石器時代]
へきが [壁画]
のうこう [農耕]
げんけい [原型]
みこと [尊] 옛날에, 신(神)이나 귀인의 이름에 붙이는 높임말.
ほんじ [本地] 불교 본지, 화신(化身)하여 나타난 부처의 본체(本體).
ごずてんのう [牛頭天王] 우두천왕((기원정사(祇園精舍)의 수호신으로 교토의 제신(祭神))).
とうぎゅう [闘牛]
とっぱ [突破]
つきつめる [突きつめる·突き詰める] 끝까지 파고들다[밝혀내다], 추구하다.
さいてきかい [最適解]최적 해답
しょうりきまつたろう [正力松太郎][인물명] 쇼리키 마쓰타로(1885년-1969년).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 |
1016 |
68-72 해석
(3)
유
|
2021.11.28
|
조회 247
|
유 | 2021.11.28 | 247 |
1015 |
p57단어와 해석
(1)
띠우
|
2021.11.21
|
조회 253
|
띠우 | 2021.11.21 | 253 |
1014 |
p45단어와 해석
(2)
띠우
|
2021.11.14
|
조회 297
|
띠우 | 2021.11.14 | 297 |
1013 |
「哲学の 自然」11월 8일
(3)
꼭지
|
2021.11.07
|
조회 284
|
꼭지 | 2021.11.07 | 284 |
1012 |
나카자와 신이치/고쿠분 고이치로 <철학의 자연> 시작! P18단어와 해석
(3)
띠우
|
2021.10.31
|
조회 319
|
띠우 | 2021.10.31 | 319 |
1011 |
나카자와 신이치& 고쿠분 고이치로의 <哲学の自然> 함께 읽어요 (미번역본)
(6)
뚜버기
|
2021.10.08
|
조회 3230
|
뚜버기 | 2021.10.08 | 3230 |
1010 |
여성의 미소지니, 미소지니의 여성 - <여성혐오를 혐오한다> 제14장 후기
야생
|
2021.09.28
|
조회 351
|
야생 | 2021.09.28 | 351 |
1009 |
일본어 강독 단어 및 해석
(3)
야생
|
2021.09.26
|
조회 401
|
야생 | 2021.09.26 | 401 |
1008 |
일본어 강독 단어 및 해석
(3)
야생
|
2021.09.05
|
조회 331
|
야생 | 2021.09.05 | 331 |
1007 |
8월 30일 『女ぎらい』
(6)
꼭지
|
2021.08.29
|
조회 409
|
꼭지 | 2021.08.29 | 409 |
1006 |
13장 후기
(3)
꼭지
|
2021.08.26
|
조회 306
|
꼭지 | 2021.08.26 | 306 |
1005 |
8월23일 일본어
(6)
야생
|
2021.08.22
|
조회 345
|
야생 | 2021.08.22 | 345 |
p.52 (꼭지)
のうふ [農夫]
ちゃくち [着地]
ちょうはつ [挑発·挑撥]
ちょくご [直後]
ふうしゃ [風車]
52-56 뚜버기
昔日(せきじつ)
羽根(はね) 모감주에 구멍을 뚫어 새의 깃을 몇 개 꽂은 것((배드민턴 비슷한 놀이에 씀)). (=羽子(はご))・배드민턴의 셔틀콕.
手入(てい)れ 고침, 손질함, 보살핌.
腑分(ふわ)け 해부
乗(の)り越(こ)える 타고넘다. (어려운 국면을) 극복하다.
抱(かか)える (껴)안다.
考古学(こうこがく)
半島(はんとう)
粗方(あらかた)대강, 대체, 거의 전부, 거지반.
伐採(ばっさい) 벌채
荒(あ)れ地(ち) 황무지, 거친[묵은] 땅.
蓄積(ちくせき)
基礎(きそ)
せんしじだい [先史時代]
研究書(けんきゅうしょ)
途轍(とてつ)もなく 터무니없이
嗅(か)ぎ当(あ)てる 물건의 냄새를 맡아 알아맞추다; 비유적으로, 알아[찾아]내다.
地質学者(ちしつがくしゃ)
露頭(ろとう) 암석·광맥의 일부가 지표(地表)에 나타난 곳.
折口 信夫(おりくち しのぶ(のぶを)、1887 - 1953, 일본의 민속학자, 국어학자.
田邊元(たなべ はじめ) 1885~1962, 일본의 철학자. 니시다 키타로우와 더불어 교토학파를 대표하는 사상가.
西田 幾多郎(にしだ きたろう、1870 – 1945. 일본을 대표하는 철학자.
定住(ていじゅう)
被(こうむ)る 받다. 입다.
つい 조금;바로・무의식 중에;자신도 모르게
揃(そろ)う 갖추어지다.
西田 正規(にしだ まさき、1944年 - )は、日本の人類学者。
新石器(しんせっき)
地方小都市(ちほうしょうとし)
還(かえ)る
読(よ)み返(かえ)す 되풀이 읽다, 다시 읽다.
深(ふか)める 깊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