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차 <기후위기 피켓만들기>9/9

뚜버기
2022-09-09 19:38
208

지구에 생명이 등장한 것이 약 30억년전 일이고, 그 사이 5번의 대멸종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6번째 대멸종이 지금 진행 중이래요. 그것도 인간이 본격적으로 지구에서 활동하게 된 뒤 벌어지기 시작했는데

진행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답니다.  산업화로 인한 서식지 파괴, 남획,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들 등이 많은 종들을 절멸의 벼랑끝으로 내몰고 있습니다.

대멸종의 흐름에서 인간은 무사할 수 있을까요.  지구 환경 속에서 안정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생태계의 균형이 깨진다면 그 환경에 맞추어 살아온 인류도 엄청난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 빨려들어가겠죠. 코로나 팬더믹이 보여주듯이 이미 빨려들어가고 있습니다.

지구 안에서 인간만 특출난 생명은 아니라는 걸 생각하면 인간의 멸종도 당연한 일이겠네요.  쓰고 나니 무섭네요... 내일이 즐거운 명절인데 이런 암울한 이야기를 하게 되어 죄송.

그래도 희망은 있습니다. 이렇게 "생명의 다양성이 우리의 삶"이라고 외치는 우리들이 있으니까요!!

함께 피켓을 그리고 외치는 우리가 있으니까요!!

9월 24일, 광화문에서 기후위기 해결을 요구하고  불평등 해결을 촉구하는 기후정의행진에 함께해주세요!!!

924 기후정의행진 (action4climatejustice.kr)

Special thanks to : 이번 피켓을 그려준 달팽이와 둥글레,들고 사진찍어준 바람, 기린님~

 

댓글 2
  • 2022-09-09 20:45

    우와 🤩 그림책 일러스트 처럼 너~무 멋진 피켓!!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확~ 다가옵니다!!!

    🙏함께 하는 만큼 더 의미있는 공생자행성🌏

    감동입니다~~

  • 2022-09-13 21:51

    그림 너무 좋아요!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이 서로에게 기대어 함께 사는 공생자행성이라는 것이 직관적으로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