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233 김단하

김단하
2018-11-19 06:11
299
[232~233]
現実世界が唯一神と直結したとかんじられた時に心を満たす圧倒的な十全。
현실세계가 유일신과 직결되었다고 느꼈을 때에 마음을 채우는 압도적인 십전.
<緑>は人類にとっての幸福の、一つのあり方を暗喩しているように私には思えるが、どうだろうが。
<초록>은 인류로서의 행복의, 하나의 자세를 암유하고있는 것처럼 나에게는 생각되나, 어떨까.
しかし「緑の資本論」というテキストは、原理としてのイスラームがもたらすこのような幸福が私たちの理想である、と主張しているのでは決してない。
그러나 「녹색의 자본론」이라하는 텍스트는, 원리로써의 이슬람이 초래한 이런 행복이 우리들의 이상이다, 라고 주장하고있는 것은 결고 아니다.
理想ではなく、あくまでも「鏡」なのである。
이상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거울」인 것이다.
「多」の世界についても同様のことが言えるだろう。
「다」의 세계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의 말을 할수 있겠지.
二○○一年九月十一日の悲劇を誘発したグローバリズムは、その資本主義の働きにより、モノを物へと置き換え、記号を消費し、現実に意味を付与するいかなる超越性をも否定して、(大澤真幸が「不可能性の時代」で使っている表現を借りれば)「<他者性>抜きの<他者>」を大量生産するにいたっている。
2001년 9월 11일의 비극을 유발한 글로벌리즘은, 그 자본주의의 일 로인해, モノ를 물건으로 바꿔놓아, 기호를 소비해, 현실에 의미를 부여하는 어떠한 초월성을 이미 부정하고, (오사와 마사치가「불가능성의 시대」에서 쓴 표현을 빌리자면)「<타자성>을 뺀<타자>」를 대량생산하는 것에 이르러있다.
限りなく拡散し続けるこのような運動に対処するには、運動自体の輪郭をまず意識する必要があるが、他者性を欠いた私たちの世界の内側にとどまる限り、それは求むべくもない。
제한없이 확산해가는 이런 운동에 대처하기에는, 운동자체의 윤곽을 먼저 의식할 필요가 있으나, 타자성을 결여한 우리들의 세계의 내면에 머무르는 한정, 그것은 바랄것도 아니다.
人類学的思考を駆使し原理まで降り立ち、人が有史以前から立ち向かい、答えを見いだそうとしてきた「生」に関する根源的な問いをもう一度思考することによって初めて、西欧資本主義の可能性と限界が、真の他者、原理としてのイスラームを獲得することによって、把握可能になるのだ。
인류학적사고를 구사해 원리까지 내려서서, 사람이 유사이전에서 마주 향해, 대답을 찾아내고자해온 「생」에 관한 근원적인 물음을 한번더 사고하는 것으로인해 처음, 서구자본주의의 가능성과 한계가, 진실된 타자, 원리로써의 이슬람을 획득하는 것에 따라서, 파악가능하게 되는것이다.
その結果、中沢新一さんが求めるのは、回帰ー縄文への回帰、イスラームへの回帰ーではない。
그 결과, 나카자와 신이치씨가 바라는것은, 회귀ー죠몬으로의 회귀, 이슬람으로의 회귀ー가 아니다.
「グローバル」から「人類」へと向かう、心の躍動であり、飛躍なのだ。
「글로벌」에서 「인류」로 향하는, 마음의 약동이며, 비약인 것이다.
[単語]
十全(じゅっぜん)-십전; 만전; 아주 완전함.
暗喩(あんゆ)-암유, 은유.
テキスト-텍스트
もたらす-가져가다; 가져오다; 초래하다.
同様(どうよう)-같은 모양; 같음.
グローバリズム-글로벌리즘; 범(汎)지구주의.
置き換える(おきかえる)-옮겨 놓다, (딴 것과) 바꿔 놓다.
大澤真幸(おおさわまさち)-오사와 마사치:일본의 사회학자.
限る(かぎる)-경계·범위를 짓다, 제한하다; 한(정)하다.
欠く(かく)-결(여)하다; 없다; …이 부족하다, 빠뜨리다.
降り立つ(おりたつ)-내려서다, 스스로 하다; 자진해서 하다.
有史以前(ゆうしいぜん)-유사이전.
立ち向かう(たちむかう)-마주 대해 서다; 당면[직면]하다, 맞서다; 대항하다.
問い(とい)-물음; 질문; 문제; 설문.
縄文(じょうもん)-縄文期:죠몬시대. 기원전 130세기경부터 기원후 3세기경까지를 죠몬시대라고 한다.
躍動(やくどう)-약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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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11-19 09:49

    221-233 해석.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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