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옥...에코챌린지 11일차

최경옥
2021-07-17 08:17
176

#물로만세수

#세안제없이클린징

#엔젤퍼프

#크룬

예전에 화장품을 바르고 다닐 땐 클린징 오일로 닦아내고 거품나는 세안제를 사용하며 이중삼중 세안을 하며 살았다.

화장품에 들어가는 거의 대부분의 성분들이 몸에 좋지 않은 화학물질로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는

처음엔 친환경 화장품으로 바꿔 사용하다가 점차 가짓수를 줄여 지금은 로션 하나와 자외선 차단제만 사용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로 외출도 안하고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다니는 세상이 되면서 이제는 예전처럼 피부톤업을 위한 화장품의 사용하지 않는다.

몇 해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세안퍼프는 처음 사용할 피부에 자극이 되는 것처럼 여겨졌는데 지금은 오히려 사용하고 나면 혈색이 좋아지는 느낌이 든다.

물로만 세안을 할 수 있다는게 제일 큰 장점이고 한번 사용하고 버리는게 아니라 세척후 말려서 여러번 다시 사용할 수 있는것도 장점이다. 그리고 세안할때 물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 절수에도 도움이 된다.

크론엔젤퍼프 포장 용기는 완전히 분해되는 소재이고, 화학제품을 배제하는 세안이라 물의 오염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여행이나 외박이 있을시 파우치에 클린징제품을 챙겨다녀야하는 수고가 없어진다.

크론은 친환경 섬유 제조 지역으로 알려진 오스트리아의 포어아를베르크주 지역 장인의 손에서 제작되었고

동물실험하지않기, 전 제조과정에서 화학 쓰레기 최소화하기 등 친환경 제품을 만들어가는 곳이다.

이런 제품들은 널리널리 소문내야겠다는 생각으로 크론세안퍼프 홍보대사?가 되어 관심있는 주변 지인들에게 권하고 있는편이다.

댓글 4
  • 2021-07-17 16:44

    저도 이거 써보고 싶어요.

    화장은 요즘 거의 안하고 기초에 썬크림만 발라요. 그치만 자외선이 강해서 혹은 톤업을 위해서 가끔 비비나 쿠션을 두드려요. 그럼 피부가 두꺼워지는 기분이 들어요. 세수도 번거롭고.

    여름에 피부가 더 노화되는게 느껴져요.

  • 2021-07-17 23:04

    헉 저도 이거 써보고 싶어지네요!!

  • 2021-07-18 09:56

    저두 이거 살까말까 장바구니에 넣기만 하고 못샀는데 ,저는 화장을 안하긴 하는데 후기 적어주신 내용보니

    혈색개선, 물절약 측면에서도 사보고 싶네요^^

  • 2021-07-19 15:35

    이런 게 다 있었군요 신기신기